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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로 마케팅의 이점과 비판

라온힐무비 2022. 11. 29. 1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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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로 마케팅이란?

뉴로 마케팅이란? 뉴로 마케팅은 뇌파 활동, 시선 추적, 피부 반응을 과학적으로 관찰함으로써 사람들의 뇌가 광고와 다른 브랜드와 관련된 메시지에 어떻게 반응하는지에 대한 연구입니다. 이러한 신경 마킹 기술은 소비자의 의사결정 행동을 예측하기 위해 뇌를 연구하는 데 사용됩니다. 또한, 소비자의 행동을 조작하기 위해 뉴로마케팅을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마케팅 담당자는 신경 및 기타 생리학적 신호를 사용하여 고객의 동기, 선호도 및 의사결정 과정에 대한 통찰력을 얻습니다. 또한 이 조사를 사용하여 특정 제품, 서비스 또는 마케팅 캠페인이 어떻게 수행될지를 예측합니다. 이러한 뉴로마케팅은 무엇에 사용될까요? 뉴로 마케팅은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됩니다. 2007년에 카네기 멜론 대학, 스탠포드 대학, MIT 슬론 경영대학의 과학자 팀은 사람들의 뇌가 구매 결정을 내릴 때 무엇을 하는지 연구하기 위해 기능성 자기 공명 영상을 사용했다. 구매 과정에서 어떤 신경 회로가 켜지거나 어두워지는지 관찰하기 위해 뇌 영상을 이용함으로써 연구원들은 사람이 제품을 살 것인지 예측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뉴로 마케팅 연구의 결과는 놀라울 수 있습니다. 그 결과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팟과 같은 지배적인 브랜드의 이미지는 종교적 상징이 활성화되는 뇌의 같은 부분을 자극했고 미니 쿠퍼의 이미지는 얼굴에 반응하는 뇌의 부분을 활성화시켰습니다. 특히 뉴로마케팅을 사용하는 방법에는 다음과 같은 것이 있습니다. 제품 설계 테스트, 사용자 경험 테스트, 유사한 광고의 효과를 비교하기 위한 A 및 B 테스트, 웹 사이트 방문과 같은 영업 활용 방안 최적화, 광고에서 이미지의 신경 영향 평가, 브랜드 변경 캠페인 등입니다. 특히 뉴로 기술은 비싸고 전문적이기 때문에 신경 마크팅 연구는 기업이 자체적으로 수행하는 데 비용이 많이 듭니다. 그들은 종종 이 전문 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뉴로마케트 컨설팅 회사를 고용합니다. 이러한 뉴로마케팅에는 다음과 같은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먼저 세밀한 통찰력입니다. 뉴로 마케팅은 조사 및 포커스 그룹과 같은 기법을 사용하여 소비자 행동을 더 높은 수준에서 평가하는 기존 시장 조사보다 인간의 행동을 더 세밀하게 볼 수 있도록 합니다. 뉴로 마케팅 전략은 소비자의 행동, 선호도 및 성향을 정확하게 조사합니다. 이들은 그렇지 않으면 수량화할 수 없는 데이터를 사용하여 고객이 어떻게 느끼는지 또는 고객이 어떻게 반응할지를 결정합니다. 또한, 신경 마킹은 고객의 행동에 대한 순간적인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솔직한 피드백입니다. 고객은 뉴로마케팅 컨텍스트에서 거짓말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이러한 방법을 통해 보다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가 생성됩니다. 누군가에게 무언가에 대해 어떻게 느끼는지 물어보는 것만으로도 그들의 감정이 바뀔 수 있습니다. 뉴로마케팅은 이 문제를 회피하고 기존의 고객 만족도 조사로는 얻을 수 없는 객관적인 결과를 낳습니다. 다음으로 잠재의식적 폭로입니다. 이 접근법은 잠재의식에 대한 통찰력과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기억하지 못하는 짧은 반응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용 효율이 뛰어납니다. 뉴로마케팅은 가격을 낮추고 마케팅 리서치의 가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전체적인 전략입니다. 뉴로마케팅은 마케팅 연구에 대한 보다 종합적인 접근을 위해 전통적인 방법과 결합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뉴로 마케팅에 대한 비판자들은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위험을 경고합니다. 첫번째로 교묘합니다.미국 Right to Know의 Gary Ruskin 전무와 같은 마케팅 반대 운동가들은 뉴로마케팅이 소비자들의 두려움을 조작하거나 자극에 대한 특정 신경 반응을 촉진하기 위해 작용할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마케팅 담당자들은 그러한 정확한 조작은 불가능하거나 바람직하지 않다고 주장합니다. 애틀랜타 컨설팅 회사인 BrightHouse에 따르면 신경마커들은 고객이 제품, 브랜드 및 회사와 어떻게 그리고 왜 관계를 발전시키는지 이해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다음으로 사이비 과학입니다. 뉴로 마케팅은 종종 사이비 과학과 과대선전과 결합되며, 신뢰할 수 있는 신경과학적 주장에 의해 뒷받침되지 않습니다. 펜실베니아 대학의 조셉 터로 교수와 같은 비평가들은 이것이 마케터들이 소비자 의견을 통찰하기 위한 교묘한 방법이라고 일축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정보가 없습니다. 비평가들은 뉴로마케팅이 직관을 사용하여 추론할 수 있는 것을 보다 복잡한 방법으로 설명하기 위해 과학을 이용한다고 비난합니다. 그들은 그것은 단순히 마케터들이 소비자에 대해 이미 알고 있는 것들을 검증할 뿐이라고 말합니다. 다음으로 뉴로 마케팅의 도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뉴로 마케팅은 전형적으로 뇌의 활동과 다른 생리적인 신호를 측정합니다. 뇌 스캔에 사용되는 두 가지 도구는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fMRI는 연속 측정으로 혈류를 추적합니다. 그것은 정확하고 뇌의 피질하 영역 깊숙이 있는 활동을 추적하는 데 좋은 도구입니다. 그리고 뇌전도는 뇌 활동의 변화를 추적하기 위해 피험자의 두피에 배치된 센서를 사용한다.그것은 뇌의 활동을 순식간에 추적하는데 유용합니다. 또한, EEG는 fMRI보다 정밀도가 떨어지지만 일반적으로 비용이 적게 듭니다.FMRI는 수백만 달러가 들지만 EEG는 수만 달러가 듭니다. 뇌의 활동을 위한 생리학적 대용물을 측정하는 도구도 있습니다. 이러한 툴의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시력을 추적하는데에 있어서 일정 시간 동안 시선을 고정하는 위치가 기록돼 있어 고정점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음을 알 수 있습니다. 각성은 심박수, 호흡수, 피부 전도율 및 동공 확장을 포함한 특정 생리학적 프록시 및 생체측정 데이터에 의해 측정됩니다. 안면 부호화는 어떤 것에 대한 감정 반응을 측정하고 감정 분석을 수행하기 위해 사람의 미묘한 표정 근육의 움직임을 읽는 것을 포함합니다. 이러한 뉴로 마케팅의 예시에 대해서 알아보자면 베일러 의과대학의 신경과학자 리드 몬태규는 2003년 신경마커팅 연구에서 fMRI 기계를 사용하여 펩시 패러독스라고 불리는 것을 연구했습니다. 이번 연구에서 피실험자들은 펩시와 코카콜라의 블라인드 시식 테스트를 했을 때 균등하게 나뉘었습니다. 하지만 실험 대상자들이 그들이 무엇을 마시고 있는지 알았을 때, 4분의 3은 콜라를 선호했습니다. 몬태규는 전전두엽 피질에서 활동을 보았고, 이는 더 높은 사고 과정을 나타냈습니다. 그는 실험 대상자들이 음료수를 긍정적인 이미지와 콜라 광고의 브랜드 메시지와 연관짓는다고 결론지었습니다. 기타 뉴로마케팅의 예로는 다음 3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로 호르몬 조작입니다. 이 연구들에서 연구원들은 테스토스테론, 코티솔, 옥시토신과 같은 뇌 호르몬의 변화가 소비자 행동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조사합니다. 한 연구는 남성 소비자들의 사치품에 대한 관심에 대한 증가된 테스토스테론의 영향을 측정했습니다. 이 호르몬은 남성들로 하여금 더 많은 명품을 사는 것과 같은 신분 추구와 신분 보호 행동을 하도록 강요한다는 것을 알아냈습니다. 다음으로 잠꼬대입니다. 이런 유형의 연구에서 피실험자들은 수면의 다양한 단계에서 자극을 받습니다. 예를 들어서 과학자들은 흡연 습관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실험 대상자들에게 썩은 달걀 냄새와 담배 연기를 소개했습니다. 그리고 일시적인 신경 억제입니다. 이 방법에서 과학자들은 경두개 자기 자극을 인간 뇌의 영역을 흥분시키거나 억제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서 과학자들은 실험 대상자들이 곤충에 덜 반응하고 곤충이 포함된 음식을 먹는 가능성을 더 매력적으로 만들기 위해 두려움과 혐오 반응을 다루는 뇌의 부분을 일시적으로 억제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뉴로 마케팅의 미래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뉴로 마케팅과 소비자 신경과학이 주류 방법론이 되었지만 그것들은 여전히 초기 분야로 여겨집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그 기술이 비싸고 아직 개발 중에 있기 때문입니다. 뉴로마케팅 기술이 발전하고 접근성이 높아짐에 따라 뉴로마케팅 방식을 채택하는 기업이 늘어날 것입니다. 가상현실이 향후 뉴로마케팅의 중요한 부분이 될 전망입니다. VR 헤드셋은 신경학적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해 EEG 장치와 결합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표준 EEG 기계를 사는 것보다 훨씬 더 저렴한 선택이며 소비자들이 신경 마킹 연구 방법에 더 쉽게 참여할 수 있게 할 것입니다. VR 기기는 고객이 초점을 맞추는 것을 따라가는 아이 트래커를 포함할 수도 있습니다. 고객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시력 추적 및 얼굴 인식 기능이 소매 및 레스토랑 공간에서도 널리 보급될 수 있습니다. 미래에는 광고를 볼 때 소비자의 눈동자 크기를 측정할 수 있는 VR 콘택트렌즈가 등장할 것이라는 추측도 있습니다. 이렇게 뉴로 마케팅의 이점과 비판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 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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